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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키워드광고 전략

PR STORY/바이럴마케팅

by blackkiwi 2010. 2. 7. 2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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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 No1 네이버   키워드광고 전략!

 

왜 많은 광고주 분들이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문의하고 선택을 할까? 포털검색 1, 방문자 1위로 온라인의 검색의 시작은 네이버에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검색광고 시장에서 네이버의 위치는 독보적이며, 그 효과 역시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의 큰 특징은 광고주 입장에 맞게 맞춤 전략이 구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WHY? 전략적인 맞춤 키워드광고가 필요한가?

네이버는 키워드 광고 중에서 가장 효과 있는 광고가 노출되는 사이트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적으로 최상단에 광고 집행하는 것이 정답이 아니며, 마케팅 예산을 고려하여 최대한의 비용 손실을 줄이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광고집행 되는 상품별로 최적화 하여 운영이 되어야 합니다.

 

TIP!
네이버 키워드광고의 실패를 줄이기 위해서는 풍부한 운영경험과 데이터를 갖춘 전문대행사와 함께 준비하는 게 중요합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의 클릭초이스 Vs 타임초이스

네이버 키워드광고는 과금 방식을 기준으로 클릭당 과금이 이루어지는 클릭초이스시간당 과금이 이루어지는 타임초이스로 나누어집니다. 클릭초이스는 노출되는 영역에 따라, 클릭초이스 키워드광고와 클릭초이스 네트워크 광고로 다시 나누어집니다.





광고노출영역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페이지에 노출되는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 검색탭(클릭초이스 상품), 플러스링크(타임초이스 상품)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관리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저희에게 광고 의뢰를 하거나 상담을 하는 다수의 기업들이 기존에 키워드 광고 진행시 효과를 제대로 못 봐서 온라인 마케팅 자체에 신뢰를 못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는 기존 대행사나 기업이 키워드광고 진행시 아래의 내용들을 기반으로 운영하지 않고 단순 노출 위주로 광고집행이 되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키워드 광고의 철저한 분석과 관리가 이루어진다면 실패할 확률을 줄이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자사와 경쟁사 분석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이라고 했습니다. 키워드 광고는 단순하게 광고 집행으로 그 효과를 높이는 것이 아니라, 그만큼 자신의 기업과 경쟁사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차별화와 장점을 극대화 시켜서 진행을 해야 하며, 무엇보다 키워드 광고 예산 안에서 적절한 광고집행 금액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2.
품질지수 관리

네이버 클릭초이스의 상품은 품질지수가 광고주의 광고예산에 막대한 영향을 미쳐 효율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클릭률(Click through Rate)관리, 키워드와 해당 사이트의 연관도, 기업의 광고계정 최적화등을 통해서 품질지수를 관리하여 키워드 입찰비용을 높이지 않아도 순위를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3. 랜딩페이지 최적화

키워드 광고의 클릭을 통해서 홈페이지 연결된다고 무조건 기업에 매출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충분히 얻거나 신뢰성을 얻지 못한다면 광고비용만 지출하는 비용대비 효과가 없는 상황이 연출 될 것이다. 그만큼 키워드 광고와 연결된 페이지가 중요하며,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최적화 된 랜딩페이지를 꾸준히 기획하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효과측정 후 키워드 광고 최적화

키워드 광고는 단순하게 광고 집행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운영 및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모든 키워드가 기업의 매출에 직접적인 역할을 하지는 않습니다. 키워드 마다 효과유무가 다르기 때문에 효과가 떨어지거나 없는 키워드를 분석하여 대체 또는 보완하는 주기적인 운영으로 키워드 광고의 최적화를 구축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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