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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강보건캠페인 비교 분석

PR STORY/바이럴마케팅

by blackkiwi 2009. 6. 14.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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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서론

 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2. 이론적 고찰

 1) 기업 MPR의 정의
 2) 마케팅과 PR 활동을 보는 5가지 견해
 3) MPR 방법
 4) 관계마케팅

  3. 연구 방법

  4. 연구 문제

  5. 사례 분석
 1) 구강캠페인 사례
(1) 한국 P&G, 오랄비의 ‘OQ캠페인’
(2) LG 생활건강, 페리오 ‘ 사랑 e 캠페인’
(3) 필립스 전자, 소닉케어의 ‘구강보건 캠페인’
(4) 롯데제과, 자일리톨의 ‘장애인 치아 건강 후원 캠페인’

 2) 구강 캠페인 비교 분석
 3) 관계 마케팅 차원에서 본 구강 보건 캠페인


  6. 결론 및 논의


* 참고 문헌

본 문
  1. 서론
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보건복지부가 2007년 6월 18일 발표한 2006 국민구강건강실태조사(이하 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구강건강수준이 매우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아직 선진국들과 비교했을 때 여전히 열악한 수준이지만 국제적인 구강건강 수준 비교 지표인 ‘12세 아동의 치아 우식(충치)경험치아수’의 경우 3.3개에서 2.2개로 현격하게 감소한 수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호주(0.8개)나 덴마크(0.8개), 핀란드(1.1개), 미국(1.7개) 등 주요 선진국들과 비교했을 때 2.2개는 여전히 높은 수치라고 분석했다.

그러나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국민들의 의식수준도 높아져, 구강건강수준에 대한 주관적 인식상태는 오히려 낮아진 상태로 35부터 44세까지 성인의 경우 `매우 불건강` 23%를 포함, 60% 정도가 건강하지 않다고 느끼고 있다고 한다.

또, `구강건강에 대한 염려수준`도 성인의 경우 4명 중 1명꼴로 `항상 걱정`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65-74세 노인들이 평균 보유하고 있는 자연치아 수가 17.2개로 절반 이상(53%)의 노인들이 저작에 불편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잇솔 질, 치과병의원에서의 정기검진 등 구강건강을 위한 생활습관은 매우 저조하게 나타났다. 아동 점심직후 잇솔질 실천율(8세) 27%였고, 치과병의원 이용 정기구강검진 수진율(35-44세) 6% 를 보였다.

원본 : 헬스홍보(구강보건캠페인).doc
URL : http://www.happycampus.com/report/view.hcam?no=8682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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